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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안내 (VLSC : 볼륨 라이선싱 서비스 센터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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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륨 라이선싱 서비스 센터 (VLSC) 가이드

테크숩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기부 및 할인 제품을 요청하셨지만, 제품 수령 방법을 모르시겠다고요? 저희가 준비한 가이드의 절차를 따르시면 됩니다.

우선 다음의 3가지 사항이 모두 완료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확인되었다면 아래의 목차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1. 테크숩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을 요청하였으며, 요청을 확인하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2. 테크숩으로부터 제품에 대한 상세사항이 적힌 안내 메일을 받았습니다.
  3. 기부/할인 요청이 수락된 뒤, 약 3-5일 후 마이크로소프트의 볼륨 라이선싱 서비스 센터 (VLSC)로부터 라이선스 동의서 수락이 준비되었음을 알리는 안내 메일을 받았습니다.

 

목차

 


1단계: VLSC에 가입하세요

 

볼륨 라이선싱 서비스 센터 (이하 VLSC)는 마이크로소프트 볼륨 라이선싱 계약 관리, 제품 다운로드 및 제품 키 접근을 위한 온라인 도구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볼륨 라이선스를 취득, 관리하려면 먼저 VLSC에 등록을 하고 동의서에 동의해야 합니다.

이전에도 제품을 요청하신 적이 있어서 이미 VLSC 가입되어 있으시다면 2단계로 건너뛰어 주시기 바랍니다.

VLSC 등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VLSC 웹사이트 https://www.microsoft.com/licensing/servicecenter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회사 계정” 혹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일반적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선택 후 신규 계정을 생성하게 될 것입니다.
    • 아래의 두 가지에 모두 해당될 경우에만 ‘회사 계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1. 귀하의 단체가 Office 365 또는 Azure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이미 마이크로소프트 비영리 계정을 이미 만들었습니다.
      2. 귀하의 단체의 마이크로소프트 비영리 계정이 귀하가 테크숩에 등록할 때 사용한 단체 메일 주소(본 VLSC 메일을 수령하신 메일 주소)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4. 메일 주소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선택하셨다면, 메일 계정을 입력하지 마시고 ‘새 계정 만들기’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뒤 테크숩에 등록된 귀 단체의 메일 계정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화면의 지시 사항에 따라 신규 계정을 생성하여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 “회사 계정”을 선택하셨다면, 테크숩에 등록되어있는 메일 주소이자 마이크로소프트 비영리 계정과 연결되어있는 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화면의 지시 사항에 따라 메일 확인 및 비밀번호 입력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5. 위 단계를 완료하면 VLSC 등록을 환영하며 정보를 인증할 것을 요청하는 메일 한 통을 받으실 것입니다. 최소 15분을 기다리신 뒤, 메일 안의 ‘메일 주소 인증’ 링크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기 시간이 있는 이유는 VLSC에서 이용 약관을 준비하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VLSC 등록에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 1577-9700으로 연락해서 도움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테크숩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을 수령하였으며 오픈 라이선스 동의서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씀해 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정책상 테크숩 기부 고객에게는 라이선스 번호가 제공되지 않으며 메일 주소를 통해 자동 연동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에서 라이선스 번호가 필요하다고 하면 테크숩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VLSC 등록방법 영상 (영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상에서 ‘Windows Live ID’라는 표현이 사용되는데 이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뜻하는 표현입니다.

 

 


 

2단계: 동의서를 수락하세요

 

등록을 환영하는 이메일을 받으신 뒤 메일 안의 링크를 클릭하여 메일 주소 인증을 마치면, VLSC 웹사이트에 로그인되어 있으실 것입니다. 만약 로그인되어 있지 않다면 VLSC 로 이동해서 로그인하신 뒤 진행하시면 됩니다.  

오픈 라이선스 동의서의 약관을 읽은 뒤 서명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를 통해 새로운 제품을 요청하실 때마다 매번 동의서를 새로 수락하셔야 합니다.

약관에 동의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다음의 선택지를 고른 뒤 표시(Display)’를 클릭합니다
    • 오픈 라이선스 종류(Open License Type): 자선(Charity) 선택
    • 사용 국가(Country of Usage): 거주 국가 선택 (한국 등)
    • 언어(Language): 선호하는 언어 선택 (한국어, 영어 등)
  2. 오픈 라이선스 동의서를 읽은 뒤, 이름을 기재하고 ‘동의(I Accept.)’를 클릭합니다


참고: 이용약관이 즉시 나타나지 않으면, 잠시 기다리셨다가 인증 메일의 링크를 다시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수령 후 활성화까지는 최대 48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메일을 보관하고 계신 뒤 48시간 후 다시 링크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3단계: 요청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 오피스 2019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오피스 2019의 모든 제품 (오피스 수트 및 Visio와 Project를 포함한 개별 어플리케이션 등)은 이제 VLSC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으실 수 없습니다. 오피스 2019를 비롯하여 앞으로 출시되는 모든 오피스 제품들은 전통적인 윈도우 설치 방식이 아닌 ‘클릭후-실행(Click-to-Run)’ 방식을 통해 제공됩니다. IT 관리자들은 이 제품들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의 특수 설치 도구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귀하의 조직에 IT 담당자가 있다면, 담당자에게 특수 설치 도구로 오피스 2019를 다운로드받고 설치하기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안내서를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받기 위한 단계입니다 (Office 2019 수트와 개별 어플리케이션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1. VLSC에 로그인합니다.
  2. 상단의 탐색 바에서 다운로드 를 선택합니다. 다운로드 및 키 페이지는 귀하가 요청한 모든 제품을 제품군별로 분류해서 보여줍니다.
  3. 다운로드 받을 제품을 찾습니다. 테크숩을 통해 요청한 제품은 최신 버전 또는 그 이전 버전으로 VLSC에서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제품의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합니다.
  5. 다운로드 방법, 언어, 그리고 운영 체제 유형(32/64비트)을 선택합니다. 제공되는 모든 언어와 모든 버전이 선택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다운로드 매니저’(마이크로소프트 권장) 또는 웹 브라우저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6. 제품 목록 아래에 나타나는 다운로드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 웹 브라우저를 선택하셨다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창이 나타납니다.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시고 저장을 눌러 다운로드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여러 파일이 필요하다면 각 파일마다 이 절차를 반복합니다.
    • 다운로드 매니저를 선택하셨다면 응용 프로그램이 열리고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 매니저는 창의 윗부분에 진행 상황과 상태를 표시합니다. 언제든지 일시중지를 클릭해 다운로드 작업을 일시중지 할 수 있습니다. 계속을 클릭해 언제든지 다시 재시작이 가능합니다.

설치 코드가 필요한 서버 제품의 경우,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VLSC 다운로드 페이지에 설치 코드가 표시됩니다.

제품 선택 및 다운로드 과정에서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VLSC 로그인 하신 뒤 메뉴에서 도움말로 들어가셔서 질문과 관련된 FAQ를 클릭해 주세요.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VLSC 고객지원 서비스 02-3483-7090에 연락하실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자선(채리티) 라이선스를 받으신 비영리 단체이며, 오픈 라이선스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VLSC 고객지원은 적절한 제품을 찾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릴 수 있지만, 다운로드 및 설치시의 문제 해결은 무료로 제공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방법 영상 (영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상에서 ‘Windows Live ID’라는 표현이 사용되는데 이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뜻하는 표현입니다.

 


 

4단계: 소프트웨어를 시디에 구우세요

 

VLSC에서 다운로드받은 파일은 .iso 확장자를 갖고 있습니다. ISO파일은 설치 CD 및 DVD의 복사본입니다. 윈도우 10 이상의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ISO파일을 바로 가상 드라이브에 탑재하여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이 파일을 이용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DVD-R을 사용해서 DVD에 굽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마이크로소프트 응용 프로그램은 CD의 용량보다 크기 때문에 DVD에 구워야 합니다.

DVD-R이 없거나 다른 방법을 사용하고 싶다면 본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ISO파일을 디스크에 굽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디스크 버너 프로그램에 기록 가능한 DVD를 삽입합니다.
  2. 윈도우 7 및 8을 이용중이시라면, ISO파일을 우클릭한 뒤 Windows 디스크 이미지 버너 항목을 선택합니다. 맥 컴퓨터를 이용중이시라면 본 지시사항을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3. 디스크 이미지 버너에 올바른 드라이브가 있는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 올바른 드라이브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구운 디스크 확인 항목을 체크한 뒤, 굽기 항목을 클릭해서 디스크 굽기 작업을 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2단계에서 ‘Windows 디스크 이미지 버너(Burn disc image)’ 항목이 보이지 않으신다면, 다른 디스크 버너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시거나, 혹은 아래 단계에 따라 Windows의 기본 이미지 버너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Windows 7: ISO파일을 우클릭한 뒤 연결 프로그램을 클릭하고, Windows 디스크 이미지 버너를 선택합니다.
  • Windows 8: ISO파일을 우클릭한 뒤 연결 프로그램을 클릭하고, 기본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한 뒤 파일 탐색기를 지정합니다. 그러면 우클릭시 Windows 디스크 이미지 버너가 나타나게 됩니다.
 

 

5단계: 설치하세요!

 

ISO파일을 DVD에 구운 뒤, DVD를 컴퓨터에 삽입하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요청하신 라이선스의 수량과 동일한 수의 컴퓨터에 제품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개의 라이선스를 주문하셨다면, 2개의 컴퓨터에 설치 가능합니다. 라이선스 수량이 부족하시다면 테크숩을 통해 라이선스를 추가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한 수량을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제품은 설치 과정에서 제품 키를 입력해야 합니다 (단일 라이선스 제품은 설치 중 키나 코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볼륨 라이선스 활성화를 위한 제품키에는 MAK(다중 활성화 키)와 KMS(제품키 관리 서비스)의 2가지가 있으며 둘 중 어떤 키를 입력하셔도 무방합니다. 테크숩 제공 라이선스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MAK가 제공됩니다. MAK 키를 각 컴퓨터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제품 키 수령 과정입니다.

1. VLSC에 로그인 하세요.

2. 다운로드 및 키를 선택하세요. 키 링크를 클릭해 특정 제품의 제품 키 정보를 보세요. (키가 필요 없는 제품은 제품 키 칸에 “이 제품은 제품 키를 요구하지 않습니다”라고 적혀있습니다)

3. 각 키를 이 리스트에서 복사 하거나 모든 키 내보내기 : CSV 를 선택해 쉼표로 분류된 키의 리스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엑셀로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제품 설치 또는 소프트웨어 활성화에 도움이 필요하시나요? VLSC에 로그인해서 메뉴 바 도움말에서 FAQ보기를 확인하세요.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센터에 1577-9700로 전화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테크숩을 통해 제품을 기부 받았고 VLSC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다고 말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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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링크: http://www.techsoup.org/support/articles-and-how-tos/microsoft-download-he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