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로그인
AA

생산력과 효율성의 향상

Who: 
Asia Injury Prevention Foundation (아시아부상예방재단)
Quote: 
“모든 비영리단체들에게 테크숩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 판 투 하 (Phan Thu Ha), 아시아부상예방재단
aip_logo.png

아시아부상예방재단은 (AIPF) 동남아시아와 그 이상의 지역들에서 예방 가능한 도로 교통 부상을 감소시키려는 비영리 단체이다. 베트남에 기반을 두지만 AIP 재단은 태국, 캄보디아, 중국, 우간다, 그리고 탄자니아에도 여러개의 사무실을 갖고 있다.

목표 공동체들이 교통관련 부상을 더욱 잘 이해하고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행동하는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AIP 재단은 다섯 기둥 접근을 각 국가들에서 적용하고 있다. 이 다섯개의 기둥은 학교기반 프로그램, 대중 인식 교육, 국제적 그리고 법적 지지, 헬멧 생산과 연구, 모니터링 그리고 평가로 구성되어 있다.

IMG_4572.jpg

AIP재단의 IT와 사무실 코디네이터인 판 투 하는 8년동안 이 단체의 멤버로써 이전에는 한정된 자원 때문에 업데이트가 안된 소프트웨어를 일일 업무에 사용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한다.

“우리는 업데이트 되지 못한 소프트웨어- Windows XP와 Office 2007-를 사용하고 있었으며 업그레이드 할 자원이 없었습니다. 우리의 사무실은 최신 컴퓨터와 툴을 우리의 업무에 사용할 수 없어서 소중한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했기에 종종 답답했습니다” 라고 하씨는 말했다.

지난 5월 하노이에서 진행된 비영리단체 연결의 날에서 (NGO Connection Day) 테크숩아시아의 서비스를 알게된 이후 AIP재단은 재빨리 이 기회를 붙잡아 자신의 사무실을 위해 기부 요청을 했다. “워크샵 이후 우리는 웹사이트에 계정을 만들어 우리의 사무실의 50개의 컴퓨터를 위해 Windows 7과 Microsoft Office 2013을 요청했고 … 주문을 목요일에 넣었는데 월요일에 CD들이 이미 도착했습니다. 테크숩은 요청한 것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100개의 컴퓨터를 위해 Windows 8과 Office 2010도 제공했습니다. 우리의 직원들을 업그레이드에 대해 매우 신나있고 재빨리 설치하고 싶어합니다” 라고 하씨는 공유했다.

IMG_4573.jpg

업그레이드를 받은 이후로, 하씨는 최신 소프트웨어를 갖추는게 AIP 재단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했다. 하씨는 “AIP 재단은 작은 비영리단체로써 우리 사무실의 기술적 역량을 개발하기위해 한정된 자원을 갖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부 직원의 소통과 효율을 강화시키는 것 이상으로 목표 청중과 파트너를 외부적으로 도달하기 위해 기술이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는 이해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경험을 뒤돌아보며 하씨는 말했습니다 “테크숩은 우리에게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와 프로그램에 빠르고 쉬운 접근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은 간편하고 간단했습니다. 과정이 대부분은 자동화되어 있었지만 소통했던 팀 멤버들은 매우 친절했고 기꺼이 도와줄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우리는 모든 비영리단체들에게 테크숩을 강력히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