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로그인
AA

아이들과 아이들의 단체를 위한 보안

Who: 
Phuket Sunshine Village Foundation (푸켓 햇빛 마을 재단)
15706_326649714643_412393_n.jpg

2004년 12월의 Boxing Day 쓰나미의 여파 이후, 푸켓 안다만 해의 라이온즈 클럽은 Child Watch Phuket이라는 다른 비영리 단체와 파트너쉽을 이루어 쓰나미의 피해를 받은 수 많은 태국의 아이들의 니즈를 채워주도록 노력했다.

그들의 노력에대한 넘치는 지원으로 이 두 단체의 협동이 이제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비영리단체 Phuket Sunshine Village Foundation의 길을 닦아 주었다.

photo-1-300x225.jpg

Phuket Sunshine Village Foundation의 목적은 간단 명료하다: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음식, 주거, 교육, 및 의료 서비스같은 기본 니즈를 제공하는 것.

이 서비스에 추가적으로 아이들을 위해 컴퓨터 활용 방법을 가르친다고 이사회의 멤버 프란코 페리씨는 말했다. 그는 요즘은 정말 이 [ICT] 기술들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컴퓨터 활용 능력이 숙제 하는 것에 장점이 되는 것을 떠나 프란코씨는 이 기술들이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필요하고 그들의 미래에 있는 구직 기회들을 크게 영향지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들에게 이런 영향을 주려는 노력을 보면 그들의 ICT 교육 프로그램이 얼마나 복잡할지 또는 그들의 장비들이 얼마나 첨단일지 상상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놀랍게도 그들은 몇개의 해적판 소프트웨어로 운용되는 몇개의 기부된 컴퓨터들로 운영되고 있었다고 프란코 씨는 말했다.

15706_326784169643_2456917_n.jpg

그는 처음에 정식적인 교육을 진행 시킬 전문가들이 없었다고 더했다. 전문가 인력 없이는 아이들은 컴퓨터를 게임하는 데만 사용할 뿐이었다. 하지만 이런 아이들의 배우고 싶은 욕구가 교육을 가능케 했다고 프랑코씨는 말했다. 그들의 적극적인 노력 끝에 주변의 학교에서 자발적으로 활동할 컴퓨터 선생님을 초빙 해 이런 교육을 정규적으로 제공했다.

프란코씨는 테크숩아시아를 통해 이 재단의 불법 소프트웨어를 처분하고 정품 Windows 7 그리고 Office 2010 suite로 교체 가능했고 이 소프트웨어는 아직도 직원들과 아이들에게 사용되고 있다고 했다. 그는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이 많은 위험요소가 있기에 이것이 불법 소프트웨어를 사용 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가르치는 방법이 었다고 한다.

불법 소프트웨어와 연관되는 핵심 위험요소는 바이러스들에 대한 취약성 이라고 프란코씨는 말했다. 테크숩아시아를 통해 받은 정품 라이선스를 사용해 이 재단은 바이러스와 여러 악성코드의 위협에서 보안됨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태국에서는 전문 단체들에서도 불법 소프트웨어의 사용이 깊숙히 자리 잡았기에 정품 마이크로소프트 라이선스를 사용함으로써 이들은 다른 단체나 회사들에 비교해 “법적 우위점”을 얻었다고 프란코씨는 말했다.

(이미지 출처: Phuket Sunshine Village 페이스북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