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로그인
AA

보안과 생산력에 대한 진정한 수업

Who: 
SOS Children’s Village Lipa (리파 SOS 어린이 마을)
Quote: 
“[소프트웨어 기부는] 우리가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더욱 당당한 마음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도왔고 IT 일에 관련되어 더 열정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SOS Logo_w550.jpg

SOS 어린이마을은 국제적 비영리 단체로써 133개의 국가와 지역들에 방대한 존재를 이루고 있다. 1949년부터 계속 자라고 있는 이 단체는 버려지고, 소외당하고, 고아인 아이들 또한 위험한 상황에 있는 아이들에게 자원을 제공하기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해왔다.

4갈래의 원칙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SOS 어린이 마을은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활기찬 어린 시절을 돕는 환경에 어머니, 마을형제들, 자매들, 집, 그리고 마을의 범용적인 중요성을 강조한다.

[더윈 에스카모스 청년 교육자/ICT 담당자 리파 SOS 어린이 마을]

Untitled-1.png

리파 도시의 SOS어린이 마을은 필리핀에 있는 SOS어린이 마을의 여러개의 지사 중 하나일 뿐이다. 현재 리파의 SOS어린이 마을은 가족중심케어프로그램에서 134명이라는 놀라운 숫자의 아이들과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고 가족강화프로그램은 근접한 두개의 공동체에서 435명의 소외된 아이들과 청년들을 도와주고 있다.

이런 큰 무리를 도와줌에도 불구하고 청년 교육자이자 ICT담당자인 더원 에스카모스씨는 단체가 ICT자원 방면에서도 여전히 잘 지원되고 있다고 한다.

더윈씨는 기부된 랩탑들과 클론 데스크탑으로 무장된 리파의 SOS 어린이 마을이 그들의 활동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되었는지 자신있게 말했다. 이 활동들이란 보고서 작성, 아이들은 위한 프레젠테이션 개발, 그리고 웹 서핑을 말한다.

하지만 더윈씨가 공개한 제일 큰 문제는 보안에 대한 문제였다. 몇개의 컴퓨터들이 해적판 소프트웨어를 통해 운영되고 있어서 보안의 취약성 때문에 악성코드의 위협을 받게 되었고 컴퓨터들이 느려지기 시작했다. 또한 악성코드들이 방화벽과 컴퓨터들이 거이 무너질 때 까지 압박을 줬다.

해적판 소프트웨어는 결론적으로 생산력에 영향을 줬고 심각한 보안 위협을 주었다.

Picture3_4.png

테크숩아시아를 통해 더윈씨는 이 비영리 단체가 어떻게 Windows 7 그리고 오피스 2010같은 정품 윈도우 소프트웨어로 교체가 가능했는지 나누었다. 이 기회는 컴퓨터들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가능케하고 보안면으로도 큰 향상을 이루었다!

해적판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의 결과 후 더윈씨는 이 경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정품 소프트웨어와 해적판 소프트웨어의 차이와 해적판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경우에 생기는 위험들에 대해 가르쳤다.

이 경험을 뒤돌아 보며 더윈씨는 “[소프트웨어 기부는] 우리가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더욱 당당한 마음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도왔고 IT 일에 관련되어 더 열정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