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테크숩이란?

테크숩(Techsoup)은 비영리 단체에게 IT 소프트웨어 자원을 제공합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본사와 테크숩 코리아를 비롯하여 전 세계 68개국에 지역 거점을 두고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IT 나눔 비영리 단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 등 100곳 이상의 국제 IT 기업들이 테크숩 네트워크를 통해 비영리 단체들에 대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 현재, 테크숩은 전 세계 1,040,000곳의 비영리 단체에게 총 13.5조 달러 규모의 IT 자원과 서비스를 지원하였습니다.


2. 테크숩의 역사
테크숩은 1987년 미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테크숩의 창립자인 대니얼 벤-호린은 비영리 단체들이 신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돕기 위한 단체인 '컴퓨멘터'를 설립했고, 이후 단체명을 '테크숩'으로 바꾸었습니다.
테크숩이라는 단체명은 '테크놀로지'와 자선용 배식소인 '수프 키친'을 결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3. 테크숩 코리아
2015년, 한국에서도 '테크숩 코리아'가 문을 열었습니다. 한국의 테크숩은 사단법인 비영리IT지원센터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테크숩 코리아는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10여개 기업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기업들도 업무용 메신저 '잔디'를 시작으로 테크숩의 기부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 현재까지 테크숩 코리아는 총 150억원 상당의 제품을 비영리 단체들에게 지원하였습니다.


여러분이 다니는 도서관, 자원봉사하는 복지관, 기부금을 내는 시민단체가 테크숩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지도 모릅니다. 지금 바로 테크숩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기부 프로그램과 참여 자격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