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MS 변경사항 문의창구 답변

마이크로소프트 기부제품 변경사항과 관련, 문의창구를 통해 접수된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공유드립니다.

<참고링크>

[공지] Microsoft 중대 변경 사항 안내
[공지]22년 4월 기부종료 제품군 안내
 

 

1. 현재 오피스 / 그 외 기부 라이선스 사용중인 경우

  • 작년에 50개 라이센스를 구입했는데 서비스제공 기간이 지나도 이미 구입해둔것은 새로 설치는 가능한것일까요?
  • 마이크로소프트의 PC 설치형 제품을 기부 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2022년 4월 3일을 마지막으로 종료된다고 하셨는데 기존에 기부받아 사용하고 있는 제품도 종료가 되는 것인지요? 

기존에 취득하신 라이선스, 이미 사용중이신 라이선스에는 아무런 변경이 없습니다. 계속 이용하시면 됩니다. 
(단 무료 구독형 오피스의 경우, 아래 항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현재 구독형 오피스 이용중인 경우

  • 변경된 내용을 보면 클라우드 부분 서비스는 계속된다고 이해됩니다. onedrive 사용은 계속 가능하다는 의미인지 궁금합니다 
  • 회사에서 비지니스프리미엄 및 E1을 지원받아 사용하고 있는데 해당 제품을 사용할 수 없어지는건지? 또는 사원의 증가로 해당 제품을 추가로 구입하고 싶을 때 할 수 없는지? 궁금합니다.

구독형 클라우드 서비스 (원드라이브, 오피스 365, 마이크로소프트 365 등)를 이용중인 경우, 변경 없이 계속 이용 가능합니다. 
단, E1의 경우, 기존 이용단체는 계속 이용하실 수 있으나, 기존에 사용한 적 없는 단체가 새롭게 취득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E1 및 비즈니스프리미엄 등 무료 구독의 경우, 오피스 외에도 원드라이브, 팀즈 등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하며, 3개월간 이용 기록이 85%를 넘지 않을 시 라이선스가 모두 회수되실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사용률 관련 공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3. 4/4 이후 MS 제품 취득 방법

  • 설치형 제품 기부가 만료가 되기전에 구매를 해야되는 것인지요?
  • 4월4일 이후에는 오피스를 구매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는건가요 ?

4월 4일 이후에는 현재의 ‘오피스 스탠다드’ 기부 라이선스 취득은 더 이상 하실 수 없습니다. 단, ‘할인’ 라이선스 클라우드 라이선스는 계속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즉, 4월 4일 이후 오피스를 이용하시려면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구독형 클라우드 서비스 (원드라이브, 오피스 365, 마이크로소프트 365 등) 이용: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오피스를 설치하여 이용하실 수 있으며, 일부는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무료 구독의 경우, 클라우드 사용률 관련 제한사항이 있습니다. (위 항목 참조) 또한, 추후 서비스 내용에 변경이 있을 수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가격변경시 1년전 고지)
  2. 할인 라이선스 : ‘오피스 스탠다드’ 기부 라이선스와 동일한 영구 라이선스를, 기부 라이선스 운영수수료의 약 4-5배 가격에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다른 제품도 마찬가지입니다) 


4. 기타 서비스 관련 문의

  • 공지하신 사항이 적용된 이후로는 관련사항에 대한 애저서버 지원을 받을 수가 없는건지요?

애저 크레딧은 계속 제공됩니다. 단, 별도의 안내 없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정책 변경이 있을 수 있으니, 1년 후 크레딧 연장 요청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이 더 있으신가요?

아래의 문의 창구에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