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bnb.org, 난민과 망명 신청자 지원을 위한 2,500만 달러 기금 런칭

위기의 시기에, 누구든지 마땅히 환영받는 숙소가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원칙은 재난 대피자, 구호 활동가, 난민 및 망명 신청자에게 숙박을 제공하는 Airbnb.org 임무의 핵심입니다. Airbnb.org 팀은 지금까지 비영리 파트너 및 호스트와 협력하여 이룬 자랑스러운 성과에 그치지 않고, 그 이상의 미션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세계 난민의 날을 앞두고, Airbnb.org는 2,500만 달러라는 큰 규모의 난민 기금을 발표했습니다. 이 난민 기금은 Airbnb.org가 미국, 중미, 남미의 비영리 파트너 조직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전 세계적으로 난민과 망명 신청자를 지원하기 위한 모금 계획입니다. 

 

“2012년부터 Airbnb 호스트들은 집을 개방하고, 엄청난 위기 속에서도 사람들이 유대감과 소속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Airbnb.org의 난민 기금은 이러한 베품과 파트너 단체의 활동을 확장할 것입니다. 그 확장을 통해 더 많은 난민과 망명 신청자의 삶의 재건을 도우며, ‘집’이라고 부를 수 있는 곳으로 연결해 줄 것입니다.” 
-  Joe Gebbia, Airbnb의 공동 창립자이자 Samara*, Airbnb.org의 회장
 

COVID-19 대유행으로 전 세계의 인권 위기가 악화됨에 따라, 그 위기를 탈출한 난민 및 망명 신청자의 주택 수요는 증가했습니다. 미국은 난민 재정착을 늘리는 데 필요한 핵심 인프라 구축을 확장했습니다. 이 확장된 인프라는 재정착을 돕는 비영리 그룹이 난민 및 망명 신청자의 증가하는 주택 수요를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HIAS**의 기관 개발 담당 부사장인 Jessica Reese는 말했습니다. “난민, 망명 신청자 및 강제 실향민을 포함한 전 세계의 HIAS 고객에게 쉼터는 지속적으로 가장 필요한 것입니다. HIAS는 Airbnb.org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에콰도르, 페루, 콜롬비아, 가이아나 및 미국에 있는 수천 명의 난민에게 긴급 피난처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Airbnb.org는 실향민들이 미래에 대해 계획하고 정보를 바탕으로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안전한 장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날까지 총 2만명 이상의 난민들이 Airbnb의 호스트를 통해 임시 거주처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임시 거주처 제공에 참여하시려면 Airbnb.org(국문)에서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amara는 Airbnb의실험적인 제품 개발 팀입니다.
**HIAS는 난민에게 인도 주의적 지원과 지원을 제공하는 유대인 미국 비영리 단체입니다.

 

>Airbnb.org 난민 기금 뉴스 원문 보기(영문)<

>Airbnb.org 난민 관련 뉴스 보기(국문)<

>Airbnb.org 둘러보기(국문) <